미디어 광고를 말한다. 앰비언트 광고는 우리가 일상에서 만나는 가로수, 전봇대, 벤치 등 모든 사물들을 광고매체로 활용하며 때로는 기존의 옥외광고를 새롭게 활용한 유형도 등장하고 있다. 즉 기존의 전통적인 옥외광고의 개념을 벗어나서 매체의 형식을 파괴하거나 소비자의 생활환경을 깊이 파
미디어의 이용이 재편(2007 가구당 평균 통신비 14만 2000원)
종이신문, 잡지, 텔레비전, 라디오와 같은 매체들의 위상은 낮아지면서 인터넷, 휴대폰 등의 매체들이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재편될 전망
누구나 tv와 신문을 이용하던 시대에서 어떤 매체를 이용하느냐가 미디어소비양식을 구분 하는 시
미디어 시장에 대한 우리의 생각.
기업과 이를 서포트하는 광고 대행사에게 있어서 미디어는 중요한 전략적인 틀임은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습니다. 기업의 메시지를 어느 미디어에 담아낼 것인가, 어느 시기에 이용할 것인가, 그리고 이를 통해 어떤 소비자의 심리를 자극시킬 것인가. 이것이 인
서 론
“나가면 돈이다”
일상 생활에서 흔히들 하는 말이다. 이 말은 즉 우리의 일상에서 소비를 떼어내 놓고는 어떤 것도 설명 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나 우리가 흔히들 말하는‘문화 생활을 했다’라는 측면에서는 더더욱 그렇다. 영화를 보고, 공연을 감상하고, 음악을 듣고, 대중매
패더스톤의 소비문화에 대한 세가지 관점
소비문화는 자본주의 발달에 따른 물질문화의 축적
상품의 소비를 통한 지위와 만족
소비의 심리적 측면
소비문화
소비(consumtion)
: 모든 것(con=altogether)을 취해서 없애버리는 것(sume=take up)
18세기 소비의 개념적 의미는 파괴, 고갈, 낭비, 소모라는 부정
▶ TV는 다른 매체에 비해 미디어 이용시간이 길고 매체접촉도가 높다.
하지만, 광고 zapping 현상과 인터넷을 비롯한 기타 미디어의 등장으로
이탈자 증가하고 있는 추세
지상파 TV가 광고효과와 이용시간, 호감도 등 모든 면에서
가장 높은 평가. 지상파 TV를 통한 광고가 제품과 서비스의
구매에
2. 소셜마케팅 대세이유 & 사용추세
소비자의 역할 바뀜 ; 수동적 역할 → 주체적 역할, 능동적인 소비자로 탈바꿈
기업의 홍보 마케팅 ; TV, 라디오 등의 매체 없이 간접적 홍보 가능
ex) 기업의 신제품 출시 ; 체험단 모집 → 블로그 등에 사용후기 → 잠정적 소비자들의 정보 획득
3. 소셜미디어 마케팅
행동 연쇄
SD1 (다양한 콘텐츠 노출) → R1( 콘텐츠 선별)
SD2 (소셜 미디어에 콘텐츠 포스팅) → R2 (정보∙친목∙재미 획득)
SD3 (댓글∙조회수의 상승) → R3 (타인에 의한 파급 효과)
R (정보∙친목∙재미 획득 + 타인에 의한 파급 효과 = 지속적∙능동적 행동 발생)
KT
고객불만
소비가 주는 행복을 포기 하지 않는다.
안 쓰고, 안 먹고, 변변한 옷 하나 없이 버티는 반세기 이전의 보릿고개 시절의 이야기는 먼 과거의 이야기 이다. 플랜 Z 세대는 어느 세대보다 물질의 풍요가 넘쳐나는 세상에서 태어났다. 미디어의 발달로 SNS를 통해 유명인이나 연예인 들의 일상을 쉽게 접할 수
1. 전통적인 마케팅 기본 원칙 (AIDMA 소비자 행동모델)
과거 매스 미디어의 전유물인 TV와 Radio 밖에 없던 시절을 지나, 대한민국 국민 95%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만큼 현대에는 인터넷을 필두로 PC와 스마트폰(모바일) 보급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며 미디어 환경은 변화했습니다. 이에 미디어는 어떠